블록체인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역사

블록체인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역사

카그램영자 5 461
오늘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역사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 암호화폐는 어디에 사용될까요?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거래를 기록하고 보호하는 디지털 통화입니다. 암호화폐(예: 비트코인)는 일상적인 품목부터 자동차 및 주택과 같은 대규모 구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지불하는 디지털 형태의 현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여러 디지털 지갑이나 거래 플랫폼 중 하나를 사용하여 구매한 다음 항목 구매 시 디지털 방식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은 거래와 새 소유자를 기록합니다. 암호화폐의 매력은 모든 것이 공개 원장에 기록되고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보호되어 모든 지불에 대해 반박할 수 없고 타임스탬프가 찍힌 안전한 기록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 비트코인 너머: 이더리움 블록체인

원래 비트코인이 동작할 수 있는 초투명 원장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블록체인은 오랫동안 암호화폐와 연관돼 왔지만, 기술의 투명성과 보안성은 여러 분야에서 채택이 증가해왔고, 그 중 상당 부분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발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2013년 말 러시아계 캐나다인 개발자 Vitalik Buterin은 기존 블록체인 기능과 컴퓨터 코드 실행이라는 한 가지 주요 차이점을 결합한 플랫폼을 제안한 백서를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더리움 프로젝트가 탄생했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통해 개발자는 블록체인에서 서로 통신할 수 있는 정교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토큰

이더리움 프로그래머는 모든 종류의 디지털 자산을 나타내는 토큰을 만들고, 소유권을 추적하고, 프로그래밍 지침 세트에 따라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토큰은 음악 파일, 계약서, 콘서트 티켓, 환자의 의료 기록일 수 있습니다. 최근 NFT(Non-Fungible Tokens)가 대세입니다. NFT는 디지털 미디어(예: 비디오, 음악, 예술)를 저장하는 고유한 블록체인 기반 토큰입니다. 각 NFT는 디지털 미디어의 진위, 과거 기록, 단독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FT는 새로운 디지털 제작자에게 자신의 창작물을 사고 팔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적절한 신용과 공정한 이익 분배를 제공하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블록체인의 새로운 사용은 미디어, 정부 및 신원 보안과 같은 다른 부문에 침투하는 원장 기술의 잠재력을 넓혔습니다. 수천 개의 회사가 현재 급성장하는 기술에서 전적으로 실행되는 제품과 생태계를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기업이 P2P 에너지 분배나 뉴스 미디어를 위한 분산 형식과 같은 획기적인 기술을 실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혁신의 현 상태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정의와 마찬가지로 원장 시스템의 용도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진화할 것입니다.

 

|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블록체인은 거의 모든 산업에 걸쳐 거의 무한한 응용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장 기술을 적용하여 금융 사기를 추적하고 의료 전문가 간에 환자 의료 기록을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의 지적 재산권 및 아티스트의 음악 권리를 추적하는 더 나은 방법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

| 블록체인의 역사

​블록체인은 신기술이지만 이미 풍부하고 흥미로운 역사를 자랑합니다. 다음은 블록체인 개발에서 가장 중요하고 주목할만한 사건에 대한 간략한 타임라인입니다.





▶ 2008년

· 개인 또는 그룹의 가명인 사토시 나카모토는 "비트코인: Peer-to Peer 전자 현금 시스템(Bitcoin: A Peer to Peer Electronic Cash System)"을 발행합니다.

​​

▶ 2009년

· 최초의 성공적인 비트코인(BTC) 거래는 컴퓨터 과학자 Hal Finney와 신비로운 Satoshi Nakamoto 사이에 발생합니다.



▶ 2010년

· 플로리다에 기반을 둔 프로그래머 Laszlo Hanycez는 Bitcoin을 사용한 최초의 구매인 Papa John's 피자 두 판을 완료했습니다. Hanycez는 당시 약 $60 상당의 10,000 BTC를 양도했습니다. 오늘날 가치는 8천만 달러입니다.

·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공식적으로 100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 2011년

· 1 BTC = $1USD, 암호화폐가 미국 달러와 동등함을 제공합니다.

· Electronic Frontier Foundation, Wikileaks 및 기타 조직에서 Bitcoin을 기부금으로 받기 시작했습니다.

​​

▶ 2012년

·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블록체인을 대중 문화에 주입하는 굿 와이프와 같은 인기 TV 프로그램에서 언급됩니다 .

· Bitcoin Magazine 은 초기 Bitcoin 개발자 Vitalik Buterin이 창간했습니다.

​​

▶ 2013년

· BTC 시가총액이 1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 비트코인은 처음으로 BTC당 100달러에 도달했습니다.

· Buterin 은 블록체인이 비트코인 ​​외에 다른 가능성(예: 스마트 계약)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하는 "이더리움 프로젝트"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밸류체인타임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역사



▶ 2014년

· 게임 회사 Zynga, The D Las Vegas Hotel 및 Overstock.com은 모두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기 시작했습니다.

· Buterin의 Ethereum 프로젝트는 BTC에서 1,8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하고 블록체인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ICO(Initial Coin Offering)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되었습니다.

· 200개 이상의 블록체인 회사 그룹인 R3는 블록체인이 기술에서 구현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기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 PayPal은 Bitcoin 통합을 발표했습니다.

​​

▶ 2015년

· BTC를 수락하는 가맹점 수가 100,000개를 초과합니다.

· NASDAQ과 San-Francisco 블록체인 회사 Chain이 협력하여 민간 기업의 주식 거래 기술을 테스트합니다.

​​

▶ 2016년

· 기술 대기업 IBM이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을 위한 블록체인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 일본 정부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합법성을 인정합니다.

​​

▶ 2017년

·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BTC당 $1,000에 도달했습니다.

·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1,500억 달러에 이릅니다.

· JP Morgan의 CEO Jamie Dimon은 블록체인을 미래 기술로 믿으며 원장 시스템에 월스트리트의 신뢰를 부여한다고 말했습니다.

· 비트코인은 $19,783.21/BTC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두바이 정부는 2020년까지 블록체인 기반 정부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 2018년

· Facebook은 블록체인 그룹을 시작하기로 약속했으며 자체 암호 화폐를 만들 가능성도 암시합니다.

· IBM은 Citi 및 Barclays와 같은 대형 은행이 서명한 블록체인 기반 뱅킹 플랫폼을 개발합니다.

​​

▶ 2019년

· 중국 중앙 은행이 자체 암호화폐를 개발 중이라고 발표하면서 Ji Xinping 중국 국가주석이 공개적으로 블록체인을 수용했습니다.

· Twitter & Square CEO Jack Dorsey는 Square가 회사의 미래 암호화 계획을 작업할 블록체인 엔지니어를 고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뉴욕증권거래소(NYSE)는 암호화폐 거래를 포함하는 디지털 지갑 회사인 백트(Bakkt) 설립을 발표했다.

​​

▶ 2020년

· 비트코인, 2020년 말까지 거의 $30,000에 도달

· PayPal 발표

· 바하마는 "샌드 달러"로 알려진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를 출시한 세계 최초의 국가가 되었습니다.

· 블록체인은 주로 의료 연구 데이터와 환자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기 위해 COVID-19와의 싸움에서 핵심 플레이어가 됩니다.

5 Comments
헤이아치 05.14 02:32  
고마운 정보
vhrfyd12 05.15 01:21  
감사휴ㅏㅂ니다
soomin 05.15 04:30  
예전은 암호화페에 대해 존재하지 않는 지페라고 생각하였으나
지금 생각은 존재한다 거래도 된다 그리고 활용도 가능하다
hoon112 05.15 06:20  
암호화페 첫 시발점은 다들 알고 있듯이 사토시군인데 그 실체 존재유무를 뭐 알 수가 있어야지 ㅋ
야쿠자파이터 05.15 06:58  
코인 역사를 알면 잼있습니다 그 스토리가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