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NFT가 대세!!!!

요새 NFT가 대세!!!!

존트라불탔나 5 364

이건 진짜 레드 오션이 아니고 딥블루오션 구역이에요

조금만 원리만 알면 NFT가 얼마나 획기 적인 기술 인지 알 수 있는 부분@!!!


기존의 파일들은 데이터로만 이루어져 있었기 때문에 쉽게 무단복제가 가능했으며, DRM을 이용한 복제 방지 기술 또한 결국 이를 유통하는 중앙화된 관리서버가 존재했기 때문에 엄밀히 말해 완전히 독립된 개인의 소유라고 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었다.

이와 대조적으로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누구의 통제도 받지 않으며 복제 불가능한 고유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희소성을 온전히 인정받을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훨씬 안전하다는 차이점이 있다.[2] 이로 인해 각종 예술품들을 위시한 다양한 디지털 자산들이 NFT로 생산되고 거래가 이루어지기 시작하는 중이다. 거래는 일반적으로 NFT 플랫폼에서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을 이용한 경매형식으로 이루어진다.

NFT로 꼬리표가 붙은 디지털 자산들은 작품의 소유자와 거래 이력이 블록체인 기술로 기록되며 기술의 특성상 누군가가 이를 함부로 변경하거나 할 수 없다. 동일한 디지털 파일을 NFT로 중복해서 만들더라도, 결국엔 기존의 NFT와는 다른 NFT를 꼬리표로 붙이는 것이기 때문에 먼저 NFT로 생성된 진품과 구별된다. 만약 NFT가 예술계에서 가치를 인정받는 미래가 온다면 당연히 생성된 지 오래된 NFT의 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이 뻔하기 때문에 2021년 현재에는 투기나 다름없는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다만 NFT의 현재 주로 사용되는 의미가 디지털 자산과 그를 증명하는 토큰이라는 것이지, NFT 자체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다. 예를 들어 1개의 비트코인은 또 다른 1개의 비트코인과 서로 같은 가치로 대체가 가능한 토큰(Fungible Token;FT)지만,[3] NFT는 하나 하나가 서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기 때문에 예술 작품에 활용되는 것일 뿐이다. 굳이 예술 작품 이외에도 각종 게임의 아이템에 NFT를 적용하거나[4] 한정판의 유통 등에도 사용될 수 있다. 


5 Comments
헤이아치 05.14 02:33  
머 좋은 시장이긴 한데...
vhrfyd12 05.15 01:23  
어떻게 사용하고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지
soomin 05.15 04:31  
70억 인구중 과연 몇프로가 사용할까
hoon112 05.15 06:23  
복제 안된다는 거에는 큰 메리트 // 하지만 해킹에 과연 안전하다고 할 수 있을까?
야쿠자파이터 05.15 07:00  
여봐라!~!! 어나니머스를 대령하라